소통공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보도자료

광주시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아카데미 “와우”, 주말체험 & 진로직업체험(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장덕구 기자)

광주시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아카데미 “와우”, 주말체험 & 진로직업체험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에서는 6월 주말체험활동으로 ‘진로직업체험-쿠킹 클래스’를 진행하였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아카데미 “와우”, 주말체험 & 진로직업체험



이번 주말체험활동을 통해 요리사와 파티쉐의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조리활동‘에그 샌드위치, 마늘빵, 과일 찹쌀떡 만들기’ 체험으로 도구와 재료사용 등에 대한 스킬향상 및 특기적성능력 개발로 진로탐색에 대한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15일부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의 운영개시를 시작으로 참여 청소년들과 오랜만에 요리를 주제로한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하며 눈과 입이 즐겁고 맛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주도활동,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 출처 : http://www.civilreporter.co.kr/news/articleView.html?idxno=78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