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보도자료

용봉청소년 방과후 ‘장성숲체원과 함께하는 나눔의 숲 캠프’ 참여-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용봉청소년 장성숲체원 나눔의 숲 캠프참여 기념 사진

 

용봉청소년 방과후 ‘장성숲체원과 함께하는 나눔의 숲 캠프’ 참여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방과후아카데미는 8/23(화)~24(수) 1박2일간‘국립장성숲체원과 함께하는 나눔의 숲 캠프’에 참여하였다.

본 나눔의 숲 캠프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산림청 복권기금(녹색자금)을 지원받아 진행하는 사업으로 차량, 숙식,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통해 진행되었다.

편백나무 주머니 만들기, 카프라,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 숲오감체험 등 오감으로 자연을 느끼고 정서적 안정을 느낄 수 있었다. 코로나19로 인해 주말체험, 캠프 등의 활동이 주춤했던 시기를 지나 2022년 ‘나눔의 숲 캠프’는 참여 청소년들에게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참여 청소년 6학년 라온반 강○은 “3년간 방과후아카데미를 다니며 처음으로 1박2일 캠프를 가게 되어 너무 좋았다. 친구들, 선생님들과 추억도 만들고 자연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어 행복했다.”라고 이야기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들이 그토록 바라던 1박2일 캠프가 현실화 되어 좋았고, 자연속에서의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건강한 신체, 정서지원, 또래 친구들과의 긍정적 관계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 출처 : 용봉청소년 방과후 ‘장성숲체원과 함께하는 나눔의 숲 캠프’ 참여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civilrepor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