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보도자료

용봉청소년문화의집 「한국관광공사·관광체험」 활동 '낭만도시 여수' 시행-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용봉청소년문화의집「한국관광공사·관광체험」활동 ‘낭만도시 여수’ 시행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방과후아카데미는 9/17(토)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청소년문화·관광체험」 9월 주말체험활동 ‘낭만도시 여수’를 시행하였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 관광체험」활동 기념 사진
본 주말체험활동은 한국관광공사와 어뮤즈트레블의 후원으로 3년째 지속되고 있는 사업이다. 

아쿠아플라넷 여수를 방문하여 아쿠아리움 관람, 뮤지엄 오브 칼라 전시회 관람 및 5D 영상관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또래 청소년들에게 조별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여 즐거움은 물론 책임감을 길러 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여수 유월드 테마파크에 방문해 루지 및 놀이기구를 이용하며 참여 청소년, 선생님들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참여 청소년 6학년 라온반 조○○는 “방과후아카데미를 다니며 주말체험 활동으로 다른 지역을 가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맛있는 밥도 먹고 새로운 경험을 방카에서 많이 하게 되는 시간들이 있어서 행복했다. 6학년이 돼서 소중한 기억을 많이 만든 곳이 방카라서 행복하다”라고 이야기 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서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됨에 따라 감사함과 건강한 신체, 정서지원, 또래 친구들과의 긍정적 관계형성을 도모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출처 : 용봉청소년문화의집「한국관광공사·관광체험」활동 ‘낭만도시 여수’ 시행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civilrepor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