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보도자료

용봉문화의집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보건기자재 대여 프로그램 실시_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용봉문화의집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보건기자재 대여 프로그램 실시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3/2부터 3/10까지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보건기자재를 지원 받아 청소년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본촌건강생활지원 보건기자재 대여 프로그램 실시 모음사진
전문적인 체성분 측정 기계를 통해 청소년들의 체성분, 골격근, 지방 분석, 비만 분석, 성장곡선, 신체변화 분석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해가 거듭할수록 떠오르고 있는 헬스에 대해 배워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피부장벽 측정기 체험을 통해 소중한 피부를 지키는 방법에 대한 교육과 함께 수분 섭취의 및 기초 스킨 케어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들을 재미있게 풀어나감으로써 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함과 동시에 교육적인 면에서도 유익한 실습 체험을 해볼 수 있었다.

참여 청소년 6학년 라온반 박○민은 “체성분 기록지를 통해 나의 신체 변화를 알 수 있었고, 단백질 부족으로 인해 필요한 영양소를 잘 섭추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좋았고, 방카에서 1년에 한번씩 기록지도 볼 수 있고 운동도 배워볼 수 있어서 너무 뿌듯하다.”라고 이야기 했다. 4학년 가온반 손○후는 “피부장벽 측정기를 통해서 일주일동안 피부 변화를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손을 제외한 모든 곳의 점수가 올라서 신기하고, 앞으로 핸드크림을 잘 바르고 다녀야겠다.”라고 이야기 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 성장기에 중요한 부분을 알 수 있는 이 기회를 통해 눈바디를 체크하고, 전문적인 용어를 배울 수 있었으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하면서 신체 건강과 요즘 대세인 헬스에 대한 흥미를 갖을 수 있었고, 피부장벽 측정기를 통하여 청소년기에도 피부 관리에 대한 소중함을 배워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와우”는 초등 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학습지원, 체험활동, 자기개발, 진로체험, 역량강화, 특별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중 대상 청소년들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 062-710-0926)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 출처 : 용봉문화의집 본촌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보건기자재 대여 프로그램 실시 -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1 (civilreport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