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보도자료

2024년 청소년댄스 특화프로 성료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관장 정은주)은 지난 26일 청소년댄스특화프로그램 ‘땐뽀유스’의 결과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Dance For Youth’는 청소년을 위한 댄스 특화 프로그램으로 광주 북구청이 주최하고 광주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주관한다. 이 프로그램은 K-POP, 스트릿,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자신만의 댄스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결과발표회는 ‘청소년의 꿈을 향해 더 높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됐으며, 참여 청소년들은 그동안 연습한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K-POP, 힙합, 스트릿, 치어리딩 등 다양한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발표회를 축하하기 위해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에 출연하였던 ANF를 비롯해 세대를 아우르는 라인댄스팀 ‘어울림’,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K-유스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창작안무 동아리 ‘BEOUR’, 그리고 광주의 예술을 이끌어가고 있는 ‘Man&Girl&Happy’의 공연도 함께하여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참여 청소년 주모 군은 “처음엔 춤이 어려워 망설였지만, 땐뽀유스를 통해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다양한 장르의 댄스를 배우며 내 꿈을 찾아가는 느낌이었다”라고 전했으며 청소년 심모 군은 “결과발표회에서 내가 무대 위에서 춤출 수 있다는 사실이 정말 대단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용봉청소년문화의집 정은주 관장은 “청소년들이 댄스특화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고, 무대를 통해 자신감을 키우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들의 성장을 응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광주광역시청이 설립하고 사)광주CYA에서 수탁운영중인 청소년수련시설이다.

 

http://m.mdilbo.com/detail/sfODuL/733048​ 무등일보 양기생기자 gingullove@md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