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용봉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입니다.

보도자료

"지역 사회 활동 참여할 청소년 찾아요"용봉청소년문화의집, 29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모집_남도일보

“지역 사회 활동 참여할 청소년 위원 찾아요”
용봉청소년문화의집 29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모집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29일까지 2021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청년들이 직접 자문평가에 참여해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 반영을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은 ▲청소년문화의집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를 위한 정기회의 진행 ▲청소년 축제등 행사 기획 및 캠페인 활동 진행 ▲지역사회 문제개선, 사회참여 및 청소년 정책 제안 등 청소년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청소년들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게 된다.

또한 위촉장 발급, 문화의집 프로그램 우선 참여, 자원봉사활동 시간 인정,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워크숍 참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정은주 광주용봉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운영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확대하고 청소년을 존중하는 시설, 청소년이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는 활동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용봉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출처: http://www.namdo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95543